반응형
https://luv-n-interest.tistory.com/738
Collider에 대한 모든 것(기본) [Unity]
이번 글에서는 Collider의 종류와 쓰임 보다는 Collider가 무슨 역할을 하며 왜 필요한지.. 어떤 property를 가지고 있는지를 알아볼 것이다. 도대체 무엇인가? ++Unity.Engine 클래스에 포함되어 있다. RigidB
luv-n-interest.tistory.com
* 충돌시 두 콜라이더는 서로 통과하지 않고 밀어낸다.
OnCollisionEnter(Collision collision) : 충돌한 순간
OnCollisionStay(Collision collision) : 충돌하는 동안
OnCollisionExit(Collision collision) : 충돌했다가 분리되는 순간
* 충돌시 두 오브젝트가 충돌했을 때 서로 통과한다.
* 두 오브젝트 중 최소 하나가 트리거 콜라이더라면 자동으로 실행
OnTriggerEnter(Collision other) : 충돌한 순간
OnTriggerStay(Collision other) : 충돌하는 동안
OnTriggerExit(Collision other) : 충돌했다가 분리되는 순간
'유니티 > 공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 Transform, transform, GameObject, gameObject 차이 (0) | 2022.05.18 |
---|---|
Getkey, GetkeyDown 차이점 (0) | 2022.05.18 |
Virtual, Abstract, Interface (0) | 2022.05.18 |
Animation, Animator, Legacy, Mecanim (0) | 2022.05.18 |
RayCast (0) | 2022.05.18 |
댓글